[독후감_책소개]역행자_자청

2023. 9. 8. 11:25독후감(책소개) 꿀팁

요약

자의식과 유전자, 무의식을 역행하라. 이 3가지를 이행하여 자신의 인생이 180도 바꼈다고 한다.

본인은 20살까지 은둔형 외톨이에, 비주류였고, 연애 한번 하지 못하는 게임 폐인이였다고 한다.

그러나 현재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 이룰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지능을 높였기 때문이다.

지은이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2시간 책읽기, 2시간 글쓰기 였다. 기본적으로 지능이 어느정도는 뒷받침이 되어야 실수도 덜하고, 좋은 아이디어도 겪고, 문제 해결능력을 기룰수 있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데 용이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이룰수 있는 인생팁으로는 실행해보고 시행착오를 겪어보기, 하찮은 일이라도 분명 배울점을 찾아서 내것으로 만들기, 자존심 내려놓기, 나자신이 결점이 많다는 것을 인정하기, 받는 사람보다 줄수 있는 사람이 되기, 내가 받았다면 인색하게 굴지 않고 은혜를 충분히 갚기, 신뢰감을 바탕으로 인맥 넓히기, 부정적인 감정을 내려놓고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갖고 살기이다.

결론은 보잘것 없는 지은이도 해냈듯이, 독자들도 분명히 할수 있다라는 것이다. 다만, 책으로만 읽고 넘어가면 아무런 의미가 없고, 반드시 실천하고 이행해야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 뭐든 하자.

 

느낀점

1년에 책 한권 읽기가 힘들던 나에게, 도전을 주는 책이였다. 지금은 이 책으로 인해 매일매일 책들을 읽고 있다.

책읽을 시간이 없다거나, 재미가 없다거나는 핑계였다. 회사, 육아, 가장의 역할을 하더라도 틈새 시간은 있었다. 무엇보다

내가 간절함이 있느냐, 책을 읽어야 하는 당위성이 있느냐가 제일 중요했다.

지금 내가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인생을 살아가면서 의사소통, 어휘럭, 이해력, 문제 해결능력이 매우 중요한데, 나는 이런부분들이 부족하다.

2. 책을 읽음으로써 지능이 높아지면, 효율을 높이고, 실수를 줄일수 있고, 그로인해 스트레스도 덜 받을수있다. 또한 시간을 절약하여 생산성 있는 일에 몰입 할 수 있다.

3. 사람은 평생 건강 할수도 없고, 다칠 수도 있다. 이제나는 가장인데, 내가 건강 하지 않을때 식구들을 먹여 살릴 방법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적 자유를 이뤄야 한다.

4. 꼭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회사에서 인정받고 팀장, 임원이 되는것도 경제적 자유를 이룰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수도 있으니, 하나님께 지혜와 총명함을 구하고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자.

5. 책은 과거 위대한 사람과의 대화라고 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집약한 것이기 때문에, 양질의 정보를 습득

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적용점

이책을 읽음으로써 나의 신앙관의 우선 순위를 다시한번 점검 할수 있는 기회였다. 이세상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창조하신 것들중에 돈이 있는 것이다. 성경적 본질에 맞게 돈을 벌고, 돈을 써야 한다. 어디까지나 내가 돈을 진두지휘 하기 위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려고 하는 것이다. 내가 유능하고 대단해서가 아닌, 하나님의 것을 일부 나에게 선물을 주신 것이다.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인색하지 않고 남을 도울수 있는 경제적 자유인을 소망하며 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