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책요약] 월급외수익 1000만원_붇터린치 #부자되는법#시드머니 만들기 추천

2024. 2. 29. 18:05독후감(책소개) 꿀팁

 

[책추천_독후감]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_신희은#재테크책 추천 (tistory.com)

 

[책추천_독후감]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_신희은#재테크책 추천

1. 요약 다양한 재테크 분야로 부자가 된 3040 젊은 세대들의 노하우들을 수록한 책입니다. 주식, 부동산, 연금저축, 코인,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강연, 출판, 전문직종을 통해서 부자가 되었고,

pjss321.tistory.com

 


1. 목차
 - 한방을 노린 투자 한방에 나락으로
 - 돈을 밝힐 것인가, 돈에 밝을 것인가
 - 나의 경제, 금융 IQ
 - 내가 아는 월급쟁이 부자들
 - 소득을 올릴 것인가, 지출을 줄일 것인가
 - 월급쟁이 인생의 최종화
 - 자산이 불어나는 속도
 - 레버리지, 활용하지 않으면 당한다.
 - 직장인의 뇌에서, 투자자의 뇌로
 - 주식이 아닌, 부동산
 - 초인플레이션 시대의 부동산
 - 왜 아파트인가
 - 돈 한 푼 없이 내 집 마련하기
 - 부동산 투자의 다양한 방법
 - 여전히 유효한 분양권 투자
 - 소액으로 매수한 서울 빌라
 - 부동산 하락장에서 거둔 현금 흐름
 - 실패 없는 투자가 더 위험하다
 - 투자는 전국을 대상으로 할 것
 - 부동산 투자 일변도에서 사업 투자로
 - 내가 무인 사업을 시작한 이유
 - 무인 편의점에서 창출한 현금흐름
 - 무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당신에게
 - 현금흐름창출 VS  자산 증식
 - 재린이를 위한 긴급 처방
 - 투자에도 선구안이 필요하다
 - 투자 세계의 내비게이션(멘토)
 - 가난의 아픔도 치유가 될까요
 - 누가 도울 것인가(기부)
 -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독후감]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독자의 경험담과, 실패담, 노하우 그리고 비전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아주 평범한 사람들도 부자가 될수 있다는 것을 표증 하는 좋은 책이다.

그러나 누구나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는 것이지,

모두가 부자가 될수는 없다.

이는 나보다 월급을 적게 받는 사람이 돈을 더 모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

부자가 되는데는 직업의 귀천은 없지만, 노력과 정성에는 경중이 있다.

돈을 모으는것만큼 잘 쓰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어떤 사람은 힘들게 돈을 모아놓고서는,

엉뚱하게 돈을 잃거나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경제, 금융 IQ를 잘 판단해봐야 한다. 나는 내가 잘하는 것보다 부족한 것을 우선 분류했다.

잘하는 것은 돈을 잘 안쓰고, 잘 모으는 편이다. 그리고 음주가무나, 담배를 피우지 않아서 지출이 많지가 않다.

그러나 나의 단점은, 좋고 싼제품을 보는 눈이 별로 없다. 그래서 비싸게 돈을 주고 사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경제 지식이 부족하여, 다른 재테크는 하지 않고 예금&적금만 했다.

 

 

[책소개_독후감] 존리의 왜 주식인가? (tistory.com)

 

[책소개_독후감] 존리의 왜 주식인가?

1. 목차 1) 주식투자는 꼭 해야 하는가? 2) 생각의 차이가 큰 부의 차이를 만든다 3) 나는 이런 기업에 투자한다. 4) 한국의 미래는 어디로 갈 것인가? 2. 독후감 주식투자는 꼭 해야 한다. 한 기업의

pjss321.tistory.com

 



이 책을 읽고 나는 깨달은 것이 몇 가지 있다.

첫째, 책을 읽으면서 내용과 나를 계속 비교하면서 나의 부족한 점을 찾아야 한다.
내가 지금 당장 원렌버핏을 만나서 재무 상담을 받을 수도 없고, 워런버핏 말고 유능하면서
무료로 재무 상담을 받을수 없다. 그러나 유튜브 동영상과 책을 통해서 얼마든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그런데 지식을 무분별하게 습득을 하면, 너무 내용이 어렵고,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
즉, 내 상황에 맞는 지식들만 습득을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나 자신 스스로 정리가 필요하다.


둘째, 재테크는 한살이라도 젊을 때 시작하자
우리는 누구나 늙고, 나이가 차면 직장을 그만두어야 한다.
즉, 노년을 준비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젊었을 때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고정 파이프라인을여러 개를 만들어 놔야 한다. 그리고 노년에는 창출된 수익으로 노후 자금을 대신해야 한다.

그런데 만약 퇴직할때쯤 재테크를 시작한다면, 당장 현금 흐름을 만든다는 보장도 없고 시간이 걸린다.
재테크 노하우가 쌓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그동안 생활비를 충당할 방법이 없다.


셋째, 하기쉬운 재테크부터 시작
나는 예,적금만 했던 아주 보수적인 사람이었다. 재테크 서적들을 읽으면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었던
재테크들은 다음과 같다. 주식, 환차익, 금투자, ETF 이다. 이 4가지 모두  핸드폰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

 

국내, 해외, 금투자, ETF 는 키움 증권 모바일 어플로 하고 있다. 금과 ETF는 주식처럼 매수하는 형태이다.
환차익은 토스에서 수수료 100% 무료라서 이용 중이다. 환율은 변동폭이 주식처럼 크지 않다. 
박스권 내에서 움직이며, 매일매일 모니터링 하면 적정 저매수가를 스스로 알 수 있다.

 

수익은 크지 않겠지만, 손실은 최소화 할수있다.
상기 재테크들은 손쉽게 누구나 할수 있지만, 처음에 시드머니는 소액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손쉽기 때문에 투자 금액의 경중을 피부로 체감하지 못하고, 큰 금액을 가장 빨리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넷째, 항상 여유자금을 보유. 근로소득이 있다면 회사생활을 충실히!
유가파동, 전쟁, 코로나 등 국제적인 경제난을 간혹 겪게 된다. 이는 투자자로서 절호의 투자 기회이다.
평소에 비싸서 못 사던 주식들은 외부 상황때문에 저평가되어 있다. 그런데 투자를 하려고 하는데 돈이 생길 때마다 100% 투자를 하다보면 , 투자금액이 없어서 기회를 놓치고 만다.


항상 여유자금을 보유하고, 실현손익을 중간중간 내자. 돈을 버는 것보다 돈을 잃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

요즘 경제적자유라는 키워드가 핫하다. 이는 직장보다 재테크를 통해 편하게 살기 위한 하나의 풍토가 되었다.
그러나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들을 보면, 직장에서나 사회에서나 인정받고 필요한 인재들이었다.
근로소득이 없다면 안정적인 시드머니 확보가 어려우므로, 건강한 재테크를 할 수 없다.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전까지 회사 생활을 충실히 해야 한다. 회사는 내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모든 비용과 책임을 대신 져준다. 그러므로 회사에 있는 동안 많은 경험과 실적을 쌓아서 성장 해야지,경제적 자유를 이룰수 있는 기본 준비를 마칠 수 있다.


과거 나는 회사 업무에 집중 하지 않고, 주인의식 없이 회사 생활에 임했다. 근시안적인 사고로 생각하지 말고,
돈도 벌고 성장도 할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자.

다섯째, 관심과 호기심 그리고 인간관계의 중요성
무관심은 사람을 퇴보시키고, 인간관계를 단절시키며, 자신의 몸값을 하락시킨다.호기심은 생각의 지평을 넓히고, 인간관계를 유연하게 하며, 풍부한 지식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다.

 

궁금한 게 있으면 반드시 알아내고 이해를 하고 넘어가야 한다.
그래야지 정보 싸움에서 선두를 달릴 수 있고, 보는 시야가 넓어진다.
나와 관련 없는 일이라도 관심을 갖는다면, 분명 나중에는 그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다. 알면 알수록 나에게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인간관계에서는 지나친 관심은 독이 되더라.

 

그게 상대방에게 불편한 것이라면, 애써 모른척 하는것이 인간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한다.


 

[책소개] 나는 돈이 없어도 토지에 투자한다_김한용 (tistory.com)

 

[책소개] 나는 돈이 없어도 토지에 투자한다_김한용

1. 한 줄 요약 : 진짜 부자는 부동산으로 만들어진다. 2. 유형 : 부동산#역세권 토지 투자 3. 책점수(5점 만점) 1) 전문성 : 3.4 2) 스토리라인 : 3.5 3) 가독성 : 3.0 4) 적용가능성 : 3.5 5) 동기부여 : 3.6 ★

pjss321.tistory.com